단분산성 증가를 통한 고효율 CsPbI3 페로브스카이트 양자점 태양전지의 구현

Abstract

본 발명은 양자점의 에너지 손실을 유발하는 밴드 테일(band tail)의 확장을 효과적으로 억제시킬 수 있는 양자점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무기계 페로브스카이트 양자점은 AMX3으로 표기되는 페로브스카이트 화합물로서, 상기 A는 1가 금속이온이고, 상기 M은 2가 금속이온이며, 상기 X는 할로겐 음이온이며, 단분산도(monodispersity)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