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코게나이드 화합물 나노입자 대량 합성을 위한 연속식 이중 유동 반응 장치

Abstract

적어도 하나 이상의 금속 전구체가 용해된 금속 전구체 용액을 형성하는 금속 전구체 혼합부(110) 및 상기 금속 전구체 용액이 이동하는 금속 전구체 유동경로(120)를 포함하는 금속 전구체 용액부(100); 적어도 하나 이상의 칼코겐 전구체가 용해된 칼코겐 전구체 용액을 형성하는 칼코겐 전구체 혼합부(210) 및 상기 칼코겐 전구체 용액이 이동하는 칼코겐 전구체 유동경로(220)를 포함하는 칼코겐 전구체 용액부(200); 및 상기 금속 전구체 용액부(100) 및 칼코겐 전구체 용액부(200)에서 각각의 유동경로로부터 이동된 금속 전구체 용액 및 칼코겐 전구체 용액의 혼합물을 형성하고, 상기 혼합물을 유동경로로 이동시키며 가열하여 나노입자를 형성하는 나노입자 생성부(300);를 포함하는 칼코게나이드 화합물 나노입자 제조장치(1000)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