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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C Field | Value | Language |
|---|---|---|
| dc.contributor.author | 이상헌 | - |
| dc.contributor.author | 손명규 | - |
| dc.contributor.author | 김동주 | - |
| dc.contributor.author | 김현덕 | - |
| dc.date.accessioned | 2025-01-23T10:40:20Z | - |
| dc.date.available | 2025-01-23T10:40:20Z | - |
| dc.date.created | 2015-10-22 | - |
| dc.date.issued | 2015-06-26 |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20.500.11750/57731 | - |
| dc.description.abstract | 지능형 광고시스템은 어떤 고객인가에 상관없이 일방적인 방송형태로 광고가 진행되던 기존의 광고시스템과는 달리, 사용자 또는 고객을 분석하여 그에 알맞은 광고를 송출하는 광고시스템으로 현재 기술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분야이다. 고객을 분석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존재하지만, 본 논문에서는 카메라로부터 획득된 영상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고객의 성별과 나이를 분석하는 시스템을 설계하고 이를 공개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인식 실험을 수행하였다. 입력 영상에서 얼굴부분을 정규화한 뒤 LBP (Local binary patterns) 특징추출을 하여 히스토그램 매칭방법으로 성별/나이 인식 실험을 수행하였다. 실험 결과 성별인식은 평균 약 97%의 높은 인식률을 보였고, 나이 인식은 5개의 나이 클래스로 분류하여 여성, 남성 각각 따로 수행하였을 경우 각각 평균 약 67%, 68%의 인식률을 보였다. 향후, 얼굴 영상을 정규화한 뒤 나이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영역에 가중치를 주어 인식하는 실험을 하여 인식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
| dc.language | Korean | - |
| dc.publisher | 한국정보과학회 |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정보과학회 2015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 - |
| dc.title | 영상정보 기반의 지능형 광고를 위한 고객 나이/성별 추정시스템 | - |
| dc.title.alternative | Age/Gender Estimation System using Image Data for Intelligent Advertising Services | - |
| dc.type | Conference Paper |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이상헌. (2015-06-26). 영상정보 기반의 지능형 광고를 위한 고객 나이/성별 추정시스템. 2015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KCC 2015), 621–623. |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394164 | - |
| dc.citation.conferenceDate | 2015-06-24 |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제주 | - |
| dc.citation.endPage | 623 | - |
| dc.citation.startPage | 621 | - |
| dc.citation.title | 2015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KCC 201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