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염 및 글라임계 용매를 포함하는 전기화학적 열전지를 위한 비수계 전해액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염 및 글라임계 용매를 포함하는 TG cell용 전해액 및 이를 포함하는 TG cell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리튬염 및 글라임계 용매를 포함하는 전해액을 TG cell에 적용하는 경우 높은 Seebeck 계수, 출력 및 에너지변환효율을 가지며 작동가능 온도 범위가 수계 전해액 대비 저온에서 고온까지 넓은 폭으로 증대시킬 수 있는바, TG cell용 비수계 전해액으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상기 리튬염 및 글라임계 용매를 제1 및 제2 전극들 사이에 개재한 TG cell는 종래 기술 대비 우수한 전력특성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