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해상도 영상 얼굴 인식 방법 및 저해상도 영상 얼굴 인식 장치

Abstract

감시카메라 상에서 검출된 저해상도 얼굴 영상에 대해, 내부 영상 패치를, 사전에 학습을 통해 유지하고 있는 고해상도의 영상 패치로 대체 함으로써, 상기 얼굴 영상에 복원하는 얼굴 인식에 관한 저해상도 영상 얼굴 인식 방법 및 저해상도 영상 얼굴 인식 장치를 개시한다.일실시예로서, 저해상도 영상 얼굴 인식 방법은, 제1 영상패치와, 상기 제1 영상패치 보다 해상도가 높은 제2 영상패치를 대응시켜 기록하는 데이터베이스를 유지하는 단계와, 카메라로부터 입력되는 영상정보에서, 인식대상 영역을 식별하는 단계와, 상기 인식대상 영역 내 영상패치 중에서, 기준해상도를 만족하지 못하는 영상패치를 제1 영상패치로 정의하는 단계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정의된 제1 영상패치에 대응하여 기록된 제2 영상패치를 검색하는 단계, 및 상기 정의된 제1 영상패치를 상기 검색된 제2 영상패치로 대체하여 상기 인식대상 영역을 복원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