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배터리 교환 장치 및 방법

Abstract

전기차의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배터리를 교환하는 전기차 배터리 교환 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 일 실시예로서, 전기차 배터리 교환 장치 및 방법은, 전기차는 장시간 급속충전을 하지 않고, 배터리 자체를 교환함으로서 충전하는데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고, 급속충전으로 인하여 배터리 수명이 단축되는 문제점도 해결할 수 있으며, 회수된 배터리는 가장 전기료가 저렴한 시간대를 이용하여 완충을 할 수 있으므로,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