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을 이용한 측정 장치 및 증강현실을 이용한 측정 방법

DEVICE AND METHOD FOR MEASURING USING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을 이용한 측정 장치 및 증강현실을 이용한 측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증강현실을 이용한 측정 장치는, 프로브에 의해, 측정물 내 임의의 점이 제1 마커로 포인팅 됨에 따라, 기준 마커를 설정하는 마커부 및 상기 제1 마커와 상기 기준 마커 사이의 기준 거리를 측정하는 가상 룰러부를 포함하여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