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 기기 제어 시스템 및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CONTROLLING THINGS

일 실시예에 따른 사물 기기 제어 방법은, 식별 ID(identification)를 갖는 태그가 부착된 사물 기기가 스마트 단말기에 등록되는 단계; 상기 스마트 단말기와 무선 통신 가능한 원격 제어 단말기로부터 상기 스마트 단말기에 제어 요청 신호가 전송되는 단계; 상기 스마트 단말기로부터 상기 사물 기기에 상기 제어 요청 신호가 전송되는 단계; 상기 사물 기기에서 상기 제어 요청 신호가 인증되는 단계; 및 상기 제어 요청 신호의 인증 여부에 따라 상기 사물 기기가 제어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스마트 단말기로부터 상기 사물 기기에 상기 제어 요청 신호가 전송되는 단계에서, 상기 제어 요청 신호는 사운드 형태의 아날로그 신호로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