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CW 레이더의 다중 타겟 탐지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FMCW 레이더의 다중 타겟 탐지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FMCW 레이더의 다중 타겟 탐지장치를 이용한 FMCW 레이더의 다중 타겟 탐지방법에 있어서, 주기가 다른 제1 및 제2 삼각파 신호를 포함하는 송신 신호를 복수의 타겟으로 전송하고 상기 타겟으로부터 반사된 수신 신호를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송신 신호 및 수신 신호의 차이로부터 업 비트 주파수와 다운 비트 주파수를 상기 삼각파 신호 별로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제1 삼각파 신호에 대응되는 제1 업 비트 주파수 및 제1 다운 비트 주파수를 거리-속도 다이어그램에 매핑시켜 제1 교점 좌표를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제2 삼각파 신호에 대응되는 제2 업 비트 주파수 및 제2 다운 비트 주파수를 상기 거리-속도 다이어그램에 매핑시켜 제2 교점 좌표를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제1 교점 좌표 및 상기 제2 교점 좌표를 이용하여 연산되는 합성 좌표로부터 상기 타겟의 거리 및 속도 값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FMCW 레이더의 다중 타겟 탐지방법을 제공한다. 상기 FMCW 레이더의 다중 타겟 탐지방법 및 장치에 따르면, 주기가 다른 두 삼각파 신호에 대해 얻어진 탐지 결과를 두 단계에 거쳐 조합하는 방식을 이용하여 다중 타겟의 탐지 효율 및 정확도를 높일 수 있으며, 고스트 타겟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