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태 안정성이 우수한 고흡수성 셀룰로오스계 섬유 소재의 제조 방법

본 발명은 형태 안정성이 우수한 고흡수성 셀룰로오스계 섬유 소재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머서화 처리된 면 섬유를 폴리알킬렌글리콜을 이용하여 개질함으로써 섬유 본래의 형상을 유지한 상태에서 표면 친수성을 극대화하여 고흡수성 면 섬유 소재를 제조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방법을 사용하여 면 섬유를 개질할 경우에는 섬유의 형태를 유지하는 성능이 높고 수분율도 기존 방법 대비 월등히 높으므로 고흡수성이 요구되는 위생재료(생리대, 기저귀 등)과 마스크팩, 창상피복재료 등의 소재로 활용되기에 우수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