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섬유의 제조 방법

Abstract

고분자 자체의 고유한 성질을 유지하면서, 또한 공정이 단순하고, 다양한 고분자 미세섬유상을 갖는 나노섬유 제조 방법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나노섬유 제조 방법은 방사 용액 형성 단계 및 방사 및 집적 단계를 구비한다. 상기 방사 용액 형성 단계에서는 동일한 분자 구조를 가지면서 무게평균 분자량이 상이한 복수의 고분자를 용매에 혼합 용해하여 방사 용액을 형성한다. 상기 방사 및 집적 단계에서는 상기 형성된 방사 용액을 전기방사하여 집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