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러 로봇, 모듈러 로봇의 결합시스템 및 결합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모듈러 로봇, 모듈러 로봇의 결합시스템 및 결합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모듈러 로봇은, 상대방 모듈러 로봇의 주행 경로와 결합 범위 이내로 접근이 이루어지면 정지할 위치로 유도하는 발광체; 상기 결합 범위 이내로 접근하는 상기 상대방 모듈러 로봇을 감지하는 감지센서; 및 자신이 상기 상대방 모듈러 로봇과 결합할 경우 주행 방향을 결정하도록 상기 상대방 모듈러 로봇에서 발광되는 발광체의 밝기값을 감지하는 감지센서를 포함하고, 상기 발광체, 근접센서, 감지센서는 모듈러 로봇의 몸체부의 둘레에 방사형으로 장착되는 적어도 하나의 센서모듈에 구성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모듈러 로봇 상호간은 발광체(즉, RGB - LED)의 밝기 값을 이용하여 결합해야할 모듈러 로봇의 위치를 인식함은 물론 결합할 지정된 위치까지 경로를 유도할 수 있어, 종래보다 보다 간단한 구성만으로도 모듈러 로봇간의 결합을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