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를 이용한 타겟 판단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레이더를 이용한 타겟 판단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레이더를 이용한 타겟 판단 장치는, 적어도 하나의 타겟에 대한 레이더 송신 신호 및 레이더 수신 신호를 이용하여 비트 신호를 생성하는 비트 신호 생성부와, 상기 생성된 비트 신호로부터 업 비트 주파수 및 다운 비트 주파수를 추출하는 비트 주파수 추출부와, 상기 추출된 업 비트 주파수 및 다운 비트 주파수에 대해 기 설정된 주파수 셀 구간마다 전력 스펙트럼 밀도를 연산하는 전력 스펙트럼 밀도 연산부와, 상기 연산된 업 비트 주파수 및 다운 비트 주파수의 전력 스펙트럼 밀도 간의 유사도를 이용하여 상기 타겟이 동일 대상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타겟에 대한 레이더 송신 신호 및 레이더 수신 신호를 이용하여 업 비트 주파수와 다운 비트 주파수의 전력 분포를 이용하여 타겟의 유사도를 판단함으로써 복수의 타겟을 정확하게 판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