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인식방법 및 이를 이용한 객체 인식장치

Abstract

국부 중요 패턴 군집 코드를 이용한 객체 인식방법 및 이를 이용한 객체 인식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객체 인식장치는, 임의의 학습 영상에서 추출된 N개의 국부 패턴(Local Ternary Pattern, LTP)을 M개의 코드로 변환하는 룩업-테이블을 생성하는 패턴 부호화부; 및 임의의 학습 영상에서 추출된 국부 패턴을 상기 룩업-테이블을 이용하여 소정의 코드로 변환하고, 변환된 코드에 대응되는 특징벡터를 입력으로 받아 특징벡터의 클래스를 분류하기 위한 분류기를 생성하는 학습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