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이차전지용 음극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 이차전지용 음극 및 그 제조방법에 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리튬티탄산화물 또는 실리콘에 전자빔을 조사하는 것에 의해서 상기 리튬 티탄산화물 또는 실리콘의 전기적 특성을 향상시키고 이렇게 전기적 특성이 향상된 소재를 리튬 이차전지용 음극 활물질로 활용하여 리튬 이차전지의 용량 및 전기 전도도를 증가시켜서 장기간에 걸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리튬 이차전지용 음극 및 그 제조방법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집전체 및 음극활물질층을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용 음극에 있어서, 상기 음극활물질층은 리튬티탄산화물 또는 실리콘, 카본계 물질 및 고분자 접착제를 포함하고, 상기 음극활물질층은 리튬티탄산화물 또는 실리콘에 전자빔을 조사하고 이를 카본계 물질 및 고분자 접착제와 혼합하여 형성되는 리튬 이차전지용 음극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