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착법을 이용한 금속 산화물이 담지된 탄소 나노섬유 전극의 제조 방법 및 이것을 이용한 에너지 저장 장치 및 필터

Abstract

【요약】   (수정유) 【과제】금속 산화물이 탄소 나노섬유의 외부에 존재하도록 함으로써, 금속 산화물의 양을 늘리지 않아도 그 자체가 전해질에 노출되는 양을 늘려 충방전 용량과 함께 강도 및 도전성이 높은 탄소 나노섬유 전극 제조 방법의 제공. 【해결 수단】탄소 나노섬유를 제조하는 단계;상기 탄소 나노섬유의 표면을 활성화하는 단계;상기 활성화된 탄소 나노섬유를 전착 수용액 내에 퇴적시키는 단계;상기 활성화된 탄소 나노섬유상에 전착법으로 금속 산화물의 층을 전착한다 단계;및 상기 금속 산화물의 층이 전착된 탄소 나노섬유를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한 금속 산화물이 담지된 탄소 나노섬유 전극 제조 방법. 【선택도】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