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장치에 대한 원격 관리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동 장치에 대한 원격 관리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방법은 (a) 사용자가 원격 관리 터미널을 통하여, 연결 요청 메시지 - 관리할 이동 장치의 식별자를 포함함 - 를 DM 서버에게 송신하는 단계; (b) 상기 연결 요청 메시지를 수신한 상기 DM 서버가, DM 세션 시작을 위한 트리거 메시지를 푸쉬 프락시 게이트웨이를 통하여 상기 이동 장치의 DM 클라이언트에게 송신하는 단계; (c) 상기 트리거 메시지를 수신한 상기 이동 장치의 DM 클라이언트가 상기 DM 서버와의 세션 연결을 수행하는 단계; 및 (d) 상기 사용자가 상기 원격 관리 터미널을 통하여 상기 DM 클라이언트와 관련된 관리 명령을 상기 DM 서버에게 송신하면, 상기 DM 서버가 상기 관리 명령에 해당하는 관리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사용자는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이동 장치를 원격에서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