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측위 시스템 및 방법

POSITIONING SYSTEM AND METHDO

듀얼 모드를 사용하여 기본적으로 환경이 좋은 곳에서는 정밀도가 우수한 반송파 위상을 적용한 위치 측위를 수행하고, 반송파 위상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나 사이클 슬립이 발생하면 코드 모드로 변환하여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측위를 수행하는 위치 측위 시스템 및 방법을 개시한다. 일 실시예로서, 위치 측위 시스템은, 위성항법시스템의 개수를 모니터링하는 모니터링부; 상기 위성항법시스템의 개수가 적어도 네 개 이상이며 사이클 슬립이 발생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 및 상기 사이클 슬립이 발생하지 않으면 반송파 위상을 사용한 위치 측위를 수행하는 위상 측위부를 포함하여 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