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료감응형 태양전지용 전해질 및 이를 포함하는 염료감응형 태양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특정 물질을 레독스 셔틀(redox shuttle)로서 도입한 염료감응형 태양전지용 전해질 및 이를 이용한 염료감응형 태양전지에 관한 것으로서, 부식성이 없을 뿐 아니라, 실내와 같은 저조도(illumination)의 환경에서도 높은 에너지 변환효율을 갖는 염료감응형 태양전지를 제공할 수 있는 발명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