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모보상 기능을 갖는 전기기계브레이크

Electro Mechanical Brake

본 발명은 마모보상 기능을 갖는 전기기계브레이크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기계적 구조를 이용하여 패드부의 마모시 패드부와 디스크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하는 마모보상 기능을 갖는 전기기계브레이크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마모보상 기능을 갖는 전기기계브레이크는, 차체에 고정된 캐리어와; 차량의 휠에 장착되어 회전하는 브레이크 디스크와; 상기 디스크의 일측에 배치되는 이너패드와, 상기 디스크의 타측에 배치되는 아우터패드로 이루어진 패드부와; 상기 패드부를 상기 디스크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이동부와; 상기 캐리어와 이동부 사이에 장착되어 상기 패드부의 마모시 상기 이동부를 통해 상기 패드부를 상기 디스크 방향으로 이동시켜 그 상태를 유지시키는 마모보상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마모보상부에 의해 상기 패드부와 상기 디스크의 간격은 미리 설정된 일정거리 이내로 유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