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용 기판 복합체, 이를 포함하는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투명기판, 상기 투명 기판 상에 형성된 투명전극, 및 상기 투명전극 상에 전착(電着)되어 형성되고, 반도체 화합물 표면에 염료가 도입되어 형성된 반도체 화합물-염료 복합체를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전착 막으로 이루어진 반도체 층을 구비한 태양전지용 기판 복합체 및 이를 포함하는 염료 감응형 태양전지를 제공한다. 또한 상기 전착법을 이용한 상기 태양전지용 기판 복합체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