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트 알데하이드와 축합반응을 통한 수수 천연색소 추출물을 안정화시키는 방법

Abstract

색상 및 열 안정성이 향상된 수수 천연색소의 제조방법, 수수 천연색소 추출물에 아세트 알데하이드를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천연색소의 안정화 방법 및 상기 천연색소를 플라스틱 성형 재료에 혼합하여 플라스틱 성형물을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천연색소로 착색된 플라스틱 성형물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수수로부터 천연색소 추출물을 추출한 후, 이를 아세트 알데하이드와 축합반응하여 색상 및 열 안정성이 향상된 고분자화된 천연색소를 제조하였으며, 이를 플라스틱과 혼합하여, 색상 안정성이 향상된 플라스틱을 제조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에 의해 생산된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천연색소를 함유한 인체친화적이고 위생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