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유로판을 가진 초경량 연료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연료전지 어셈블리 및 초경량 연료전지 스택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무인항공기나 휴대용 전원용 동력장치로 사용될 수 있는 초경량 연료전지 어셈블리 및 초경량 연료전지 스택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초경략 금속성 양극판을 사용하여 연료전지 스택의 기존의 그라파이트로 양극판(bipolar plate)이 형성된 연료전지에 비해 더욱 가볍고 부피가 작으며, 작은 공간에서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질 수 있으며, 외부에 장착된 냉각팬을 제어하여 연료전지의 온도를 제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