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료감응 태양전지의 제조방법

Method for Fabricating Dye-Sensitized Solar Cell

기판 위에 배치된 투명전극, 상기 투명전극 위에 배치되어 있으며 염료가 흡착된 반도체화합물을 구비한 반도체층을 포함한 염료감응 태양전지의 제조방법에 있어서, 상기 반도체층은 상기 투명전극 위에 반도체화합물의 막을 형성하는 단계, 금속수화물을 용매에 녹여 침지액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반도체화합물의 막이 형성된 상기 기판을 상기 침지액에 침지시켜 상기 반도체화합물 표면에 상기 금속수화물을 코팅하는 단계, 및 상기 금속수화물의 코팅 후 염료액에 침지시켜 염료를 흡착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정에 의해 형성되는 염료감응 태양전지의 제조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