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교통 제어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보행자 신호등과 차량 신호등이 설치되는 횡단보도의 스마트 교통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횡단보도가 설치되는 도로를 촬상하여 상기 횡단보도에 접근하는 차량을 검출하고 상기 차량의 위치, 속도, 또는 가속도를 검출하거나, 상기 횡단보도를 촬상하여 보행자의 횡단 여부를 검출하는 영상 처리부; 상기 보행자 신호등과 상기 차량 신호등의 점등을 제어하는 신호등 제어부; 상기 횡단보도에 설치되는 시각 또는 청각 경고를 출력하는 경고부; 무선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부(140); 및 상기 영상 처리부에서 검출된 차량에 관한 정보 및 상기 보행자에 관한 정보를 인가받고, 상기 신호등 제어부에서 상기 신호등 각각의 점등 신호 정보를 인가받아, 상기 정보들로부터 횡단보도에 사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면 상기 경고부가 상기 경고를 출력하도록 제어하거나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사고 발생 가능성 정보를 전송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스마트 교통 제어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