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장애인 관찰정보에 기반한 장애진단 방법 및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발달 장애인 관찰정보에 기반한 장애진단 방법 및 시스템을 개시하고 있다.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발달 장애인 관찰정보에 기반한 장애진단 방법은 발달 장애인을 관찰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제 1 단계, 상기 수집한 정보에 대해 자연어를 기반으로 분석하여 관찰결과에 해당하는 단어 또는 둘 이상의 단어를 포함하는 문장을 선별하는 제 2 단계, 상기 선별한 단어 또는 문장에 대하여 상관 지수를 추출하여 군집을 생성하는 제 3 단계, 및 상기 생성된 군집을 기반으로 상기 발달 장애인에 대한 장애를 분류하고, 진단 결과를 생성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한다.발달 장애, 진단, 주의력 결핍 과잉 장애, 자폐증, 행동 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