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그러진 륄로 삼각형 정폭 도형을 이용한 단일방향 발진 마이크로 공진기 및 이를 이용한 레이저

Abstract

본 발명은 한 방향 발진 특성을 가지면서도 극고품위 값을 갖는 마이크로 디스크 레이저에 관한 것으로, 총 6개의 곡면으로 이루어져 6개의 곡면이 각각의 접점에서 만나 내부에 가상의 찌그러진 륄로(Reuleaux) 삼각형을 형성한다. 이를 통하여, 하나의 창에서 한 방향으로 레이저 광이 방향성을 가지고 발진하도록 하는 한 방향 발진 특성을 가지는 마이크로 디스크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