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형 최적 웨이블릿 함수 선택 방법 및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입력신호를 처리하기 위한, 최적의 모 웨이블릿 함수를 선택하는 적응형 최적 웨이블릿 함수 선택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적응형 최적 웨이블릿 함수 선택 시스템은 입력신호에 대한 전체 시간구간을 동적 조각구간으로 세분화하고, 상기 세분화한 동적 조각구간마다 모(mother) 웨이블릿 함수를 적용하여 상관계수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상관계수 및 상기 동적 조각구간별 입력신호를 이용하여 교차 상관계수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교차 상관계수를 이용하여 엔 그램(n-gram) 테이블을 생성함으로써, 엔 그램 테이블을 이용하여 최적 웨이블릿 함수를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