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을 이용한 전자기 코일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코일조립체로부터 자기장 적용 대상물에 미치는 자기장 발생 형태 및 자기장 발생 세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한 로봇을 이용한 전자기 코일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코어, 상기 코어를 감싸는 보빈, 상기 보빈에 권취되는 코일을 구비하는 복수의 코일조립체를 포함하되, 상기 코일조립체는, 로봇에 의해 지지되어 로봇 동작에 따라 종방향 이동, 횡방향 이동, 롤링, 요잉되어 배치 형태가 가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