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수단의 사고 기록 장치, 방법 및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교통 수단의 사고 기록 장치,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무선 감지기로부터 입력되는 무선 감지 신호를 이용하여 장애물 정보와 무선 감지 영상을 생성하는 무선 탐지기; 무선 감지 영상의 좌표를 변환하여 무선 감지 영상을 영상 감지기로부터 입력되는 촬영 영상과 매핑시키는 영상 매핑기; 매핑된 촬영 영상에서 관심 영역을 탐색하는 관심 영역 탐색기; 탐색된 관심 영역 내에서 관심 정보를 추출하는 관심 정보 추출기; 및 장애물 정보 및 관심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고 기록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주변 환경에 강인하고 신뢰성이 높은 정보를 추출하여 저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고 기록을 위한 정보를 최소화하면서도 사고 분석에 필요한 정보를 최대한 추출하여 저장함으로써, 저장 용량의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