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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권순 -
dc.contributor.author 김영덕 -
dc.contributor.author 정우영 -
dc.date.accessioned 2018-07-11T12:11:28Z -
dc.date.available 2018-07-11T12:11:28Z -
dc.identifier.uri http://hdl.handle.net/20.500.11750/7816 -
dc.description.abstract 본 발명은 화재 현장에서의 무선 통신 시스템 및 그것을 이용한 충돌 회피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화재 현장에서 무선 통신 시스템의 충돌 회피 방법에 있어서, 각각의 노드들은 온도 센서를 통해 현재 온도를 측정하는 단계, 사용하고자 하는 채널의 유휴 상태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채널의 상태가 유휴 상태인 경우, 상기 노드의 현재 온도와 기 설정된 임계 온도를 비교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현재 온도가 기 설정된 임계 온도보다 큰 경우 제1범위 내에서 선택된 백오프 값이 지연된 후 데이터를 전송하고, 상기 현재 온도가 상기 임계 온도보다 작거나 같은 경우 지연없이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화재 또는 재난이 발생된 공간에서 단말 또는 로봇 또는 특수 장비와 같은 각종 객체들 사이에 데이터 통신이 필요한 경우, 온도를 고려하여 무선 주파수의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온도 센서 및 위험을 탐지할 환경 센서를 장착하면 CSMA/CA 기반의 네트워크 시스템에 활용이 가능하다. -
dc.title 화재 현장에서 충돌 회피를 위한 무선 통신 시스템 및 그것을 이용한 충돌 회피 방법 -
dc.title.alternative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 for collision avoidance in the fire area and Method for collision avoidance using the same -
dc.type Patent -
dc.publisher.country KO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10-2015-0154545 -
dc.date.application 2015-11-04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10-1674968 -
dc.date.registration 2016-11-04 -
dc.contributor.assignee (재)대구경북과학기술원(100/100) -
dc.description.claim 화재 현장에서 무선 통신 시스템의 충돌 회피 방법에 있어서,각각의 노드들은 온도 센서를 통해 현재 온도를 측정하는 단계,사용하고자 하는 채널의 유휴 상태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채널의 상태가 유휴 상태인 경우, 상기 노드의 현재 온도와 기 설정된 임계 온도를 비교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현재 온도가 기 설정된 임계 온도보다 큰 경우 제1범위 내에서 선택된 백오프 값에 대응하여 지연된 후 데이터를 전송하고, 상기 현재 온도가 상기 임계 온도보다 작거나 같은 경우 지연없이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충돌 회피 방법. -
dc.type.iprs 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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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ision of Automotive Technology 3. Pa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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