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민기와 옥사졸기를 동시에 갖는 고분자 화합물 및 이를이용한 고분자 전계발광소자

Abstract

본 발명은 고분자 화합물 및 이를 이용한 고분자 전계발광소자에 관한 것으로, 상기 고분자 화합물은 반복단위로서 정공수송특성이 우수한 2차 또는 3차 아민기와 전자수송특성이 우수한 옥사졸기를 동시에 갖기 때문에, 정공 및 전자수송특성이 우수하며, 이러한 아민기와 옥사졸기를 동시에 갖는 고분자 화합물을 유기전계발광소자에 적용하면, 고휘도, 색재현 범위가 우수한 풀칼라 디스플레이의 구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대화면의 OLED TV 구현에도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