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물 그리핑용 작업툴

Abstract

본 발명은, 일측에 삽입부가 형성되며, 삽입부를 중심으로 나란하게 한 쌍의 이동가이드가 결합 구비된 베이스, 삽입부에 삽입 상태로 결합 설치되는 구동모터, 각 이동가이드 상에 슬라이딩 가능하게 설치되며, 구동모터로부터 회전력을 전달받아 이동가이드 상에서 직선 이동하는 한 쌍의 이동블럭, 상호 대향 배치되도록 각각의 이동블럭에 결합 설치되어, 이동블럭의 이동에 따라 대응되게 이동하면서 대상물을 가압상태로 그리핑하는 한 쌍의 제1죠, 각 제1죠에 외측으로 연장되도록 결합 설치되어, 이동블럭의 이동에 따라 대응되게 이동하면서 제1죠보다 큰 대상물을 가압상태로 그리핑하는 한 쌍의 제2죠를 포함하는 정형물 그리핑용 작업툴을 제공한다. 이와 같이 정형물 그리핑용 작업툴은, 베이스의 이동가이드 상에 구동모터의 구동에 의해 슬라이딩 이동하도록 이동블럭을 설치하고, 이동블럭에는 이동블럭의 이동에 대응되게 이동하는 제1죠 및 제2죠를 연결 설치한 상태에서 대상물을 가압상태로 그리핑하게 되는데, 대상물의 크기에 따라 제1죠들 또는 제2죠들 사이에 대상물이 배치되게 한 후 선택적으로 그리핑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