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조명등 자동 제어 시스템 및 그의 자동 제어 방법

System and method to control automatically street lighting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도로 조명등 자동 제어 시스템은, 차량 감지부에 의해 차량의 유동을 감지하는, 차량 유동 감지 단계; 상기 차량 감지부에 의해 상기 차량의 유동이 감지되는 경우 조명 제어부가 복수 개의 조명등 중 제1 조명등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1 조명등 제어 단계; 및 상기 제1 조명등에 구비된 제1 센서 및 상기 제1 조명등 다음의 제2 조명등에 구비된 제2 센서를 통해 상기 제1 조명등 및 상기 제2 조명등 간을 통과하는 상기 차량의 유동량을 감지함으로써 상기 조명 제어부가 상기 제2 조명등 내지는 다음의 조명등의 점등 패턴을 결정하는 점등 패턴 결정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점등 패턴 결정 단계에서 상기 차량의 유동량이 미리 설정된 수치 이상인 경우 상기 제2 조명등 또는 다음의 조명등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조명등을 선택적으로 점등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