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신호와 기능적 전기자극을 결합한 자기주도형 재활 훈련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재활이 필요한 환자에게 재활 운동을 제공하되 환자의 의지에 따라 재활 훈련을 제공하는 자기주도형 재활 훈련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환자에게 재활 의도 유발 환경을 제공하고 환자의 상태를 측정하여 환자에게 적합한 재활 운동을 제공하는 재활 훈련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르면, 환자의 뇌신호를 측정하여 재활 운동의 시간 또는 세기 등을 조절해줌으로써, 환자가 능동적인 환경에서 재활 운동을 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