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 금속-유기 구조체 박막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공성 금속-유기 구조체의 제조방법 및 그에 의해 제조된 다공성 금속-유기 구조체로서 금속-유기 구조체의 성장과정이 간단하고 매우 빠르면서도 금속과 금속유기 구조체의 박막 간에 강한 결합력으로 결합될 수 있으므로 종래의 제조방법에 대비하여 간단하면서도 매우 빠르게 형성될 수 있는 금속-유기 구조체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