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결정 시스템 및 그 방법

Positioning System and the Method

본 발명은 위성항법시스템에 의한 위치결정시 발생하는 오차를 감소시키기 위한 위치결정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위성항법시스템과 비전시스템을 융합하여 위치결정을 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은 위성항법시스템에 의한 위치결정의 오차가 클 것이라고 예상되는 경우, 예컨대 GPS 신호를 전송한 위성의 고도각이 작은 경우에는 비전시스템을 통해 인식한 객체정보를 활용하도록 하는 알고리즘을 제공함으로써, 더 정확한 위치결정이 가능한 융합 위치결정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