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차량 위치인식용 GNSS의 고감도와 고정밀을 고려한 수신기 및 그 제어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 위치인식용 GNSS의 고감도와 고정밀을 고려한 수신기 및 그 제어 방법은 GPS(Global Positioning System)에서 사용하는 주파수 대역의 GPS 입력 신호와, 위성군(Galileosat)으로 이루어진 위성항법 시스템인 갈릴레오에서 사용하는 주파수 대역의 갈릴레오 입력 신호를 처리하는 RF 수신부, 및 상기 GPS 입력 신호와 상기 갈릴레오 입력 신호를 기준 신호와의 시간차가 기 선정된 값 이하가 되도록 조정하고, 상기 조정 결과에 기초하여 측위하는 측위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