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자 고정화 링커

Immobilization Linkers for Biomolecules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생분자 고정화 용도의 티올 유도체에 관한 것이다: 화학식 1 상기 화학식에서, R은 티올기, Z는 C1-C12 알킬기, C1-C6 알콕시기 또는 페닐기, Q는 카르복실기, 니트로기, 이미드기, 에폭시기, 알데히드기, 히드록실기, 아미노기 또는 이소시아네이트기이고, 상기 Q가 이미드기 또는 에폭시기인 경우 상기 이미드기 또는 에폭시기는 Z에 직접 결합되거나 또는 -OCO- 또는 -OCO-(CH2)n-에 의해 Z에 간접적으로 결합되며, n은 1-24의 정수이며, m은 0-100의 정수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술한 링커가 표면 코팅된 고체 기질 및 상기 고체 기질을 포함하는 바이오칩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