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면 얼굴 자세 유도 장치, 및 정면 얼굴 자세 유도 방법

Abstract

정면 얼굴 자세를 유도하는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는 입력된 얼굴 깊이 이미지를 기초로 상기 얼굴 깊이 이미지의 피치(pitch), 롤(roll), 및 요(yaw)를 추정하는 추정부; 미리 저장된 3차원 정면 얼굴 이미지와 상기 추정된 피치, 롤, 및 요를 기초로 3차원 얼굴 이미지를 생성하는 이미지 생성부; 및 상기 생성된 3차원 얼굴 이미지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이미지 표시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