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료감응 태양전지용 광전극층, 이를 포함하는 염료감응 태양전지, 및 각각의 제조 방법

Photoelectrode of dye-sensitized solar cell, Dye-sensitized solar cell and each manufacturing method of the same

본 발명은 염료감응 태양전지용 광전극층, 이를 포함하는 염료감응 태양전지, 및 각각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실시 예를 따르는 염료감응 태양전지용 광전극층의 제조 방법은, 금속산화물 및 유기용매를 포함하는 분산액을 형성하는 단계, 금속산화물 전구체 및 고분자를 포함하는 혼합용액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분산액을 기판 상에 전기분사하고, 상기 혼합용액을 기판 상에 전기방사하여 금속산화물층을 형성하는 단계 및 상기 금속산화물층이 형성된 기판을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열처리된 금속산화물층은 디스크 형상의 금속산화물 입자 및 나노와이어 형태의 금속산화물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