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자성-반강자성 나노 자성체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강자성-반강자성 교환 커플링에 의하여 온도 증가에 따른 자성 특성의 열화를 방지하거나 더 나아가 특성을 향상시키는 강자성-반강자성 나노 자성체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강자성-반강자성 나노 자성체는, 강자성 스핀 정렬 구조를 가지는 강자성상; 및 반강자성 스핀 정렬 구조를 가지는 반강자성상;을 포함하고, 상기 강자성상과 상기 반강자성상은 네트워크 구조를 형성하고, 상기 반강자성 스핀 정렬 구조는 상기 강자성 스핀 정렬 구조에 의하여 교환 커플링되어 상기 강자성 스핀 정렬 구조로 변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