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니켈 보로하이드라이드 착물 및 이를 사용한 할로겐화 탄소의 탈할로겐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니켈 보로하이드라이드 착물은 세 자리 N-도너(donor) 리간드를 갖는 단핵의 고스핀 (η2-BH4)니켈(II) 착물 구조이며, 낮은 온도에서도 할로겐화 탄소에 대하여 탈할로겐 반응을 높은 반응성으로 유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