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조제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의약품 조제 시스템은, 의약품을 조제하는 의약품 조제기, 상기 의약품 조제기에서 조제된 의약품을 포장하는 의약품 포장기, 상기 의약품 포장기에서 포장된 의약품의 약포를 이미지 검사하는 의약품 검사기, 및 상기 의약품 검사기에 의해 비정상 조제로 검출된 의약품의 약포에 오류 표식을 표시하는 오류 표시기를 포함한다. 따라서, 의약품의 조제, 포장 및 검사가 하나의 시스템에서 자동적으로 일괄 처리할 수 있으며, 비정상적으로 조제된 의약품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