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검출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입력 영상 내에서 다양한 크기 및 위치의 객체를 검출함에 있어서, 객체 검출 속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한 객체 검출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객체 검출 시스템은 입력 영상 내에서 사전 정보를 이용하여 검출된 객체에 대한 관심 영역을 추출하고, 관심 영역의 크기를 정규화하는 관심 영역 추출 및 정규화부와, 객체의 크기에 대응하여, 정규화된 관심 영역에 대한 크기 조정을 수행하여 객체를 검출하는 피라미드 기반 객체 검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