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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공동욱 -
dc.contributor.author 손병락 -
dc.contributor.author 이동하 -
dc.date.accessioned 2018-07-11T12:15:53Z -
dc.date.available 2018-07-11T12:15:53Z -
dc.identifier.uri http://hdl.handle.net/20.500.11750/7934 -
dc.description.abstract 본 발명은 전면에는 자율주행을 위한 카메라가 장착되는 몸체; 상기 몸체의 양측에 위치하며, 상기 몸체를 이동시키는 이동수단; 상기 몸체의 양측면 및 양측 상단에 위치하며, 철로의 너비 및 철로의 손상 여부를 측정하는 센서부; 상기 이동수단을 구동시키며, 상기 센서부에서 측정한 자료를 분석하는 제어부; 및 상기 몸체에 내장되며, 상기 이동수단을 구동시키는 동력원을 공급하는 배터리를 포함하며, 상기 센서부는 상기 몸체의 양측면에 위치하며 철로의 너비를 측정하는 제1센서와, 상기 제1센서의 하부에 위치하며 철로의 표면상태 및 철로 노치의 손상 여부를 검사하는 제2센서와, 상기 몸체의 양측 상단에 위치하며 철로의 접촉면 표면상태와 모서리의 손상여부를 검사하는 제3센서와, 상기 제3센서의 일측에 위치하며 철로의 내측 연결부위의 균열 및 손상여부를 검사하는 제4센서와, 상기 제3센서의 타측에 위치하며 철로의 외측 연결부위의 균열 및 손상여부를 검사하는 제5센서를 포함하는 철로상태 검사로봇을 제공한다.따라서, 몸체의 양측면 및 양측 위치하는 복수개의 센서를 이용하여 철로의 너비 및 철로의 손상 여부를 측정하고, 제어부에서 분석하여 손상 여부를 판별하여 손상된 위치를 작업자에게 제공함으로 인하여 작업자가 철로를 보수함으로 인하여 열차 및 지하철의 탈선으로 인한 안전사고 및 인명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작업자에 의한 수동검사가 아닌 자동검사를 함으로 인하여 철로를 정밀하게 검사할 수 있고, 검사인원을 감소시킬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dc.title 철로상태 검사로봇 -
dc.title.alternative Inspection robot for tracks status -
dc.type Patent -
dc.publisher.country KO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10-2011-0119728 -
dc.date.application 2011-11-16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10-1300063 -
dc.date.registration 2013-08-19 -
dc.contributor.assignee (재)대구경북과학기술원(100/100) -
dc.description.claim 전면에는 자율주행을 위한 카메라가 장착되는 몸체;상기 몸체의 양측에 위치하며, 상기 몸체를 이동시키는 이동수단;상기 몸체의 양측면 및 양측 상단에 위치하며, 철로의 너비 및 철로의 손상 여부를 측정하는 센서부;상기 이동수단을 구동시키며, 상기 센서부에서 측정한 자료를 분석하는 제어부; 및상기 몸체에 내장되며, 상기 이동수단을 구동시키는 동력원을 공급하는 배터리를 포함하며,상기 센서부는,상기 몸체의 양측면에 위치하며 철로의 너비를 측정하는 제1센서와, 상기 제1센서의 하부에 위치하며 철로의 표면상태 및 철로 노치의 손상 여부를 검사하는 제2센서와, 상기 몸체의 양측 상단에 위치하며 철로의 접촉면 표면상태와 모서리의 손상여부를 검사하는 제3센서와, 상기 제3센서의 일측에 위치하며 철로의 내측 연결부위의 균열 및 손상여부를 검사하는 제4센서와, 상기 제3센서의 타측에 위치하며 철로의 외측 연결부위의 균열 및 손상여부를 검사하는 제5센서를 포함하는 철로상태 검사로봇. -
dc.type.iprs 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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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ision of Intelligent Robot 3. Patents
Division of Energy & Environmental Technology 3. Pa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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