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정적 태스크 정의 기능을 가진 시스템을 위한 우선순위 재정의 및 대기큐 관리 방법과 상기 방법을 실행하는 시스템을 개시한다. 우선순위 재정의 및 대기큐 관리 방법은 운영체제에 의해 사전에 정의된 초기 우선순위를 기반으로 태스크에 할당하는 우선순위를 재 정의하는 단계; 및, 상기 재 정의된 우선순위의 개수에 따라 상기 태스크를 실행하기 위한 대기큐(ready queue)의 개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운영체제, RTOS(real time operating system), 스케줄러(scheduler), 태스크(task), 우선순위, 대기큐(ready que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