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 태그와 영상센서를 이용한 스마트 물품 관리 방법 및 스마트 물품 관리 장치

Abstract

RF 태그가 부착된 물품의 위치를 파악하는 RFID 및 영상센서 기반 스마트 물품 관리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기술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스마트 물품 관리 방법은, 주기의 도래에 따라, 태그를 각각 부착하는 복수의 물품 중에서 적어도 2개의 물품 간의 태그 간섭신호를 측정하는 단계와, 측정한 상기 태그 간섭신호의 현재크기를, 이전 주기에 측정된 이전크기와 비교하는 단계, 및 상기 비교한 차이값이 선정된 임계값 보다 큰, 태그 간섭신호와 연관된 물품들을 대상 물품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