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산화물 나노섬유, 나노막대 및 코팅층을 광전극으로 포함하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산화물 나노섬유, 나노막대 및 코팅층을 광전극으로 포함하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써, 상세하게는 제1전극, 차단층, 광전극, 페로브스카이트 광활성층, 정공 전달층 및 제2전극을 포함하며, 상기 광전극은, 금속산화물 나노섬유, 상기 금속산화물 나노섬유 표면에 형성된 금속산화물 나노막대 및, 상기 나노섬유 및 나노막대 표면에 형성된 금속산화물 코팅층을 포함하며, 상기 코팅층은 30 내지 70 nm의 두께로 코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는, 금속산화물 나노섬유, 나노막대 및 코팅층을 광전극으로써 포함하며, 상기의 광전극은 높은 비표면적을 갖는 동시에 여기된 전하들의 재결합을 억제하며, 보다 쉽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수많은 계면을 가지는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광전극보다 전하수집이 용이하다. 또한, 나노섬유 및 나노막대의 빈 공극으로 인해 광흡수층의 코팅이 용이하여 계면 접촉을 향상시킬 수 있어 광전변환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