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감응 태양전지용 전해액 및 이를 포함하는 광 감응 태양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광 감응 태양전지용 전해액 및 이를 포함하는 광 감응 태양전지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유기용매; 산화-환원 유도체; 이온성 액체; 및 광 감응제;를 포함하는 광 감응 태양전지용 전해액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태양전지용 전해액은 광 감응 태양전지에 적용되어 높은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으며, 특히 본 발명에 따른 전해액을 이용함으로써 시간이 경과하더라도 화학적 평형을 유지할 수 있어 광 감응제가 탈착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종래의 광 감응 태양전지에 비해 높은 신뢰성을 갖는 광 감응 태양전지를 제공할 수 있다.